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no go zone
- 손해평가사 #2020년 손해평가사1차시험
- 일평균수출금액
- 랜드로버 신발
- 전국관광지점
- Sailing
- 커피빈 #예가체프 #시다모 코라테
- 관광지식정보시스템
- 지게차 운전기능사 #지게차 #건설기계조종면허
- 귀어창업기술교육
- 한국해양안전협회
- close hauled
- Close Reach
- point of sale
- 성산면 #대관령 구도로
- 곰팡이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 면허시험면제
- beam reach
- 네이버예약 파트너센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 입장객통계
- Running
- 강릉항마리나
- yacht화
- broad reach
- 네이버예약 파트너센터
- 도시재생활성화계획
- 임업후계자
- 손해평가사 #산업인력공단
- 폰 위치추적
- 게스트하우스 인허가
- Today
- Total
左右之間!, whatever it takes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서울 양화시험장) 본문
2019.11.11 :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1급 필기 합격 , 첨부파일에 공부했던 700제 pdf 첨부 |
2019.11.18 :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실기 연수 : 서울 양화시험장, 연수비용 : 38만원(8회, 5% 할인) |
2019.11.19 :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1급 실기 합격 : 서울 양화시험장 |
"양화시험장은 2018년에 개원했기 때문에, 구글링 했을 때 실기시험 합격팁이 올라와 있지 않고, 흔한 유트브 영상또한 없었다. 그래서, 나의 작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내가 신청한 것은 사업자등록이 가능하고,
무면허자가 조종하더라도 동승한 자가 보유하고 있다면 불법이 아닌 1급 조종면허이다.
필기:70점, 실기:80점이어야만 취득 가능"
"보트들이 신형이라서, 증속때는 2600rpm, 사행때는 3300rpm 이면 충분하다. 더이상의 증속은 불필요함"
"최대 난제 사행코스는 1번 부이를 보고, 240도 좌회전후 쉬지 말고, 다시 핸들을 풀어주어야만 한다.
그것만 지켜주면 나머지 2번, 3번 부이는 어려움이 없다.
이를 무난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핸들을 두손으로 잡지 말고,
왼손은 핸들의 외형틀만을 유격을 두고 잡아주고,
오른손은 핸들을 손바닥으로 눌러 돌리듯이 조종해 주면 된다."
나침반 방위를 대신할 지형 지물
A코스 : "시험장측의 요청으로 삭제함" |
B코스 : "시험장측의 요청으로 삭제함" |
[출발전 점검]
연료, 엔진, 배터리, 소화기 , 구명부환, 예비노, 각종계기, 핸들, 변속레버, 자동정지줄 이상 무
[시동해주십시요] : 수직, 오른쪽회전 2단계에 걸쳐서 시동
[이안하십시요] : " 모두 착석해주십시요", 착석 확인 후, "계류줄 풀고 배 밀어 주십시요".
[나침반 방위 345, 330으로 출발하십시요] : " 전후좌우 이상 무 " , 변속레버 눌러서 전진1500 rpm (계기판 1번째 빨간점)
[10에서 15노트로 증속하십시요] : 변속레버 손가락으로 밀어서 전진 2500 rpm (계기판 2번째 빨간점)
[나침반 방위 30, 60으로 변경하십시요] : "변침방향 이상 무"
[현침로 유지하십시요]
[나침의 방위 300, 15로 변경하십시요] : "변침방향 이상 무"
[현침로 유지하십시요]
[나침의 방위 120, 195로 변경하십시요 ] : "변침방향 이상 무"
[현침로 유지하십시요]
[우로 크게 선회하여 사행코스 진입하십시요] : 서서히 턴
[증속하여 활주상태 유지하십시요] : 변속레버 손가락으로 밀어서 전진 3200 rpm, >>>1번 3번 부이만을 맞출것
[사행준비]
[사행시작] : 아래 180도 핸들 잡고, 한번에 좌회전후 바로 우회전
[급정지] : 변속레버 중립,
[현침로 유지하면서 후진하십시요] : "후진방향 이상 무", 후진방향 주목하면서 변속레버 눌러서 후진
[좌측 당산대교 주황부표 보이십니까] : "네"
[주황부표로 출발하십시요] : "전후좌우 이상 무", 변속레버 눌러서 전진 1500 rpm
[증속하여 활주상태 유지하십시요] : 변속레버 손가락으로 밀어서 전진 3200 rpm
[좌현/우현 익수자 발생] : "좌현/우현 익수자 확인", 좌현/우현 주목, 변속레버중립, 좌현/우현턴, 변속레버 눌러서 전진 1500 rpm 익수자 위치 6m에서 변속레버중립, 익수자 3m에서 보다가 좌회전
[1번/2번 계류장으로 접안하겠습니다] : "전후좌우 이상 무", 1500rpm >> 2500rpm >> 가까이 진입한 후, 1500 rpm, 6m 전방에서 변속레버중립, 우회전
[엔진정지하십시요] : 엔진정지
'귀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귀어귀촌 교육일정 (0) | 2020.03.03 |
---|---|
소형선박조종면허 (0) | 2020.02.07 |
귀어를 생각하다. (2) | 2019.11.23 |